검색
학부/대학원
학부/대학원 > 학부 > 경영회계학부 경영학전공
경영회계학부 경영학전공
경영학전공 홈페이지 바로가기

경영학전공 소개

경영학전공은 급변하는 국내외의 기업환경에 대처하기 위해 생산, 마케팅, 인사, 재무, 회계, 조직행동 등 기업경영관리의 기초 및 응용이론을 교육하고, 산학협동을 통해 다양한 현장 경험의 기회를 부여하며, 합리적인 의사결정능력, 정보화시대에 대비한 정보처리능력 및 국제경영 환경능력을 함양하도록 지도하여 국가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경영인을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경영학이란
기업을 경영하는 근원적 목적 또는 목표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경영활동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원리를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연구하는 학문으로 좁은 의미로 기업이라는 특정 조직체인, 생산조직체만을 연구한다는 의미고 넓은 의미로는 조직체 일반을 연구하는 것을 의미한다.


교육목표
이미 기업의 경영활동 무대가 글로벌화 된지는 오래다. 세계는 지금 새로운 무역질서, 급속한 경제발전, 정보의 혁명 등으로 시시각각 변화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기업의 경영활동은 환경의 보호와 함께 사회적 책임도 따르게 된다. 이에 경영학과에서는 아래와 같이 환경의 중요성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참된 기업인을 양성하고자 주력하고 있다. 아래와 같이 다양한 사회분야에 걸쳐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학문적 소양을 쌓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첫째, 급변하는 국내외의 기업 환경에 대처하기 위해 생산, 마케팅, 인사, 재무, 회계, 조직행동 등 기업경영관리의 기초 및 응용이론을 교육한다.
  • 둘째, 산학협동을 통해 다양한 현장 경험의 기회를 부여한다.
  • 셋째, 합리적인 의사결정능력, 정보화시대에 대비한 정보처리능력 및 국제경영 환경능력을 함양하도록 지도하여 국가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경영인을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맞춤형 학과 프로그램
맞춤형 학과 프로그램(증권투자상담사, 파생상품투자상담사, 은행FP, 무역영어, 유통관리사, 전산회계, 일임투자자산운용사)을 실시하여 본과 학생들이 금융ㆍ유통ㆍ회계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동영상강의, 교재비, 응시료를 지원해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