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학과
home 대학생활 > 동아리 > 무역학과

취업(면접)스터디

중국인턴 취업동아리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목표로 해외취업을 준비하기 위해 중국어와 영어스터디를 겸하며 4개월 이상을 준비하여 현재 위성범외 4명이 중국으로 해외인턴으로 활동하고 있다.

N-Worker

글로벌 금융위기 속 취업대란에 바늘구멍 같은 취업에 성공하기 위해, 면접 및 공모전 동아리를 결성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개개인의 핵심역량을 기르고, 취업(일반 기업체 및 무역진로분야)을 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유승훈(3)외 9인이 활동하고 있다.

오퍼상 창업동아리

극심한 취업난이 계속되는 가운데 전공에 관련된 지식과 오퍼상 창업에 필요한 기술과 정보를 심도 있게 학습하고 창업 준비 연구 활동을 위해 결성하여 현재 정의용(3)외 9인이 활동하고 있다.

취업영어스터디

  1. 「일류」심지혜(2)외 5명
  2. 「A&A」신다형(4)외 4명
  3. 「EM」권규혁(3)외 4명
  4. 「English Master」이상윤(3)외 5명

전공자격증 스터디

“무역전문 인재양성을 통한 학생들의 취업경쟁력을 제고”시켜 학과의 취업률 상승을 위한 준비로 “맞춤형 학과 프로그램”을 시행중에 있다. 무역협회에서 주관하고 있는 ‘국제무역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과 외국어 구사능력이 취업에 매우 중요한 요소임을 판단하여 ‘비즈니스 영어회화’강좌도 추가 개설하였다. 위 프로그램으로 전공경쟁력 강화를 통한 취업률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NCOTERMS

주장

황중원(06)

소모임 회원 수

30명

정기모임

  • 시기 : 매주 2회
  • 시간 : 매주 월요일, 목요일 오전7시
  • 장소 : 안동대학교 연병장, 송천초등학교
INCOTERMS 동아리 단체 사진

INCOTERMS 소개

무역학과에서는 2002년에 INCOTERMS라는 축구동아리를 결성하여 지금까지도 모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해를 거듭할수록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고 학과선후배간의 정이 돈독해지는 계기가 되는 모임입니다. 매주 2회 연병장과 송천초등학교에서 아침마다 심신을 단련하고자 모임을 가지고 있고, 각종 단대와 학교전체 체육대회가 있을 때는 남녀노소 모두 학과를 대표하는「INCOTERMS」를 응원하기도 합니다. 축구를 통해 어울림을 배우고 학과에 대한 애정도 키워갈 수 있는 무역학과 「INCOTERMS」 많은 관심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