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과
home 대학생활 > 동아리 > 경제학과

EEC (Economics English Club)

회장

권승한 (07학번)

소모임 취지

스스로 공부하는 능력을 평가하여 영어와 친해지기!

EEC (Economics English Club) 소개

EEC(Economics English Club)는 영어의 기초부터 모든 것을 정복해 보고자 하는 취지에서 개설된 경제학과 소모임입니다. 영어를 공부하기 위해 만들어진 학술 동아리인만큼 Free Talking 수업을 통해 외국인에게 가지고 있던 두려움을 버릴 수 있고 동아리인끼리 모여 영어를 주제로 다양한 방법으로 공부하는 수업입니다.


EEC는 학술동아리이지만 영어뿐 아니라 다양한 모임으로 stjfhrks의 정을 쌓아갑니다. 여러분들 중에 “난 영어를 못하는데.......”하는 생각을 가진지도 모르나 저희는 영어를 잘하는 사람들만의 모임이 아닌 영어에 관심을 둔 사람들의 모임이므로 관심만 있다면 누구든 다! 환영합니다!! EEC를 통해 여러분의 인생에서 중요한 가치를 찾아보시지 않으시렵니까?

EFC [Economic Financial Club]

회장

김동휘 (08학번)

소모임 취지

금융에 관련한 자격증, 함께 공부하기!

EFC [Economic Financial Club] 소개

EFC(Economics Financial Club)는 안동대학교 경제학과에서 경제학을 전공하며 금융권에 뜻이 있는 학우들이 모여서 자격증 공부 및 공모전 준비, 기타 학술활동을 하는 동아리입니다. 정보 및 기술의 신속한 발달에 의해 보다 중요해지는 개인 및 기업 재무에 있어 경제학적인 접근 방식을 통하여 과거를 통해 현재와 미래의 경제상황을 분석하는 기술을 지향하고, 이러한 능력을 키워나가기 위한 연구 및 학술 활동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경제 전반적인 거시적 측면에서의 접근방식 및 개별 기업 및 개별 경제주체를 중심으로 분석하는 미시적 측면으로의 하향식의 분석방법으로 현 경제문제의 근본적인 문제점을 찾아내고 이와 동시에 해결점을 토론하는 방식의 연구 활동을 통해 회원들의 전반적인 경제적 시야를 넓히고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술 및 정보의 신속한 발달 으로 인해 더욱 중요해지는 현금흐름에 있어 이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증 공부 및 각종 기관들의 공모전에도 참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학술활동은 졸업 후 취업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주식 및 선물, 채권, 옵션] 증권 투자 상담사, 파생상품 투자 상담사, 일임투자 자산 운용사 등
  • [개인 투자, 보험, 부동산] 은행 FP, AFPK, CFP 등
  • [기업 재무 위험관리] FRM

S.P.O(Super Public Officials)

회장

윤진희 (10학번)

소모임 취지

경제학과내 공무원 시험 준비를 위한 동아리로써 공무원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시험준비를 지원하며 아울러 전체 학생의 학습의욕을 고취시키고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여 유능한 인재를 배출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S.P.O(Super Public Officials) 소개

S.P.O(Super Public Officials)는 경제학과내 공무원, 공사 시험 준비를 위한 동아리로써 공무원 7급, 9급 , 경찰공무원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시험준비를 지원하며 아울러 전체 학생의 학습의욕을 고취시키고 면학분위기를 조성하여 유능한 인재를 배출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저희 공무원 동아리는 매년 1명 이상의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현재 공직에 근무하고 계신 선배들과의 교류를 주선함으로써 시험을 위한 학습뿐만 아니라 실직적인 실무경험에 대해서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일반행정직 공무원을 소개하자면 각 기관의 일선 부서에서 일반 행정 , 사회, 문화, 홍보 등 민원행정업무 전반적으로 담당하는 공무원입니다. 감사원, 외무부, 검찰청을 제외한 정부의 모든 부처, 부서에 배치 되어 근무하며, 연중 시험 시행 횟수가 4 ∼ 5회로, 시험 시행일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모두 응시할 수 있다는 유리한 조건이며 채용인원이 가장 많아 합격의 용이함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시험 준비에 관심이 있으신 학우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I.H(Invisible Hands)

회장

지경환 (08)

소모임 취지

일주일 중 하루만 시간을 내서 사회학자들에게 힘을 전하기 위해 개설

I.H(Invisible Hands) 소개

안녕하십니까!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안동대 경제학과에서 열정과 사랑으로 무장한 봉사활동 동아리 I.H(Invisible Hands)입니다. I.H는 Invisible Hands(보이지 않는 손)의 줄임말이며 자유경쟁시장에서 보이지 않는 손이 시장형성, 가격결정 등과 같이 원활한 시장형성에 큰 도움이 되듯이 저희들도 사회에 보이지 않는 손이 되어 도움이 닫지 않는 곳이나 필요한 곳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하여 만들어진 동아리입니다.


만약 가슴속에 사랑과 열정이 가득하거나 평소 봉사에 관심이 있는 학생, 반복되는 일상에서 탈피하고 스트레스 해소할 공간이 없는 학생들은 지금 바로 I.H의 문을 열고 들어오십시오! I.H에서 대학생활의 또 다른 참 맛을 느끼게 해드리겠습니다.

토마호크

주장

장인수 (08학번)

소모임 취지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모여 선후배간 친목을 다지며 운동을 하기 위함.

토마호크 동아리 단체 사진

토마호크 소개

토마호크는 경제학과가 설립된 때부터 생긴 모임으로써 축구를 좋아하는 모든 사 람이 함께 할 수 있는 모임입니다. 일주일에 1회 정도 게임을 하며 회원간 가족같은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경제학과 축구동아리 ‘토마호크’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관심있으신 분들 많은 참여 바랍니다. 토마호크의 문은 항상 열려있습니다!

공기업 동아리

회장

김동혁 (09학번)

소모임 취지

공기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모여 정보공유 및 학습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함

공기업 동아리 소개

계획된지 얼마 되지 않은 동아리이지만 역사의 길고 짧음에 의미를 두지 않고 동아리의 의의에 중점을 두어 함께 노력하고 자합니다. 국내의 많은 공기업은 각자 요구하는 인재상이 다른만큼 많은 전략을 필요로 합니다. 그에 따라 개인의 목표에 맞춰 가장 최적화된 노력으로 합격을 향한 길을 제시하고 이를 함께 걸 어가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금융공기업 동아리

회장

최택수 (08학번)

소모임 취지

금융 공기업 취업’을 목표로 정보공유를 하며 함께 나아가기 위한 동아리입니다.

금융공기업 동아리 소개

저희동아리는 금융 공기업 동아리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금융과 관련된 활동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1차 서류심사 시 반영되는 영어 성적을 대비하여 동아리 원들이 함께 모여 토익 스터디도 하고 면접을 대비하여 자유주제로 3분 스피치하기, 사회적 이슈가 도고 있는 현안을 주제로 토론하기, 면접관과 면접자를 뽑아 모의 면접도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금융 자격증은 1인1개 이상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금융관련 공모전도 준비할 것입니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통합 스펙을 쌓아 모두가 금융 공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싶은 분들은 언제나, 누구나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