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home 학사행정 > 공지사항
목록
이전글보기다음글보기
2017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일정 공고
등록자
사회과학대학
글번호
132021
작성일
2017-02-10 09:53:27
조회
437

 


2017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일정 공고
2017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수강신청기간:  2017.2.13.(월) 09:00 ~ 2.17.(금) 18:00

□ 대 상 자 : 재학생(학사과정 및 대학원과정), 복학예정자, 기타
                       (신입생은 3.2.(목) 입학식 이후 학과 지도 후 수강신청 실시)

□ 장 소 : Web(인터넷)을 이용한 수강신청사이트(sugang.anu.ac.kr)에서 실시

□ 절 차
 : 수강신청공고 및 종합정보시스템의 개설교과목 내역 숙지 ⇒ 지도교수 및 학과장에게 수강지도를 받음
    ⇒ 인터넷[우리대학교 수강신청사이트(sugang.anu.ac.kr)을 통하여 직접 입력] ⇒ 종합정보시스템 수강신청조회
       후  수강신청내역서를 출력하여 지도교수 확인 및 학과 제출

□ 75분/50분 수업시간에 따른 유의사항
   1) 30분에 시작되는 수업도 있으므로 수업 시작시간을 준수하여 출석하도록 주의
   2) 시간표 독해법:  1시간을 30분 단위로 나누어 표기함. 즉 1교시=1A+1B교시임
       예) 6B,7교시= 6B,7A,7B 교시를 의미함(즉, 14:30~15:45수업 후 15분 쉬는 시간)
             1,2A교시= 1A,1B,2A 교시를 의미함(즉, 09:00~10:15수업 후 15분 쉬는 시간)
   3) 75분 및 50분 수업의 구분
     • 75분 수업 : 교시 앞 또는 뒤에 A, B를 넣어 표기(예 : 1,2A/2B,3...)
     • 50분 수업 : 영문자 없이 숫자로만 표기 (예 : 1,2...)
       (50분 수업은 종전과 같은 시간대로 진행)

□ 유의사항
   1) 종합정보시스템의 장바구니 기능을 이용하여 수강하고자 하는 강좌를 담아둔 경우, 수강신청기간에 수강신청사
       이트에서  장바구니탭에 담겨있는 강좌'신청'을 클릭해야 수강신청 완료됨.(장바구니에 담아두는 것으로는 수강
       신청이 완료되지 않음)
        ※장바구니 이용기간: 2017.2.9.(목) 09:00 ~ 2.13.(월) 09:00
   2) 전공교과목에 대한 수강신청 자격 우선권 부여
     • 신청기간 : 수강신청 기간 중 2일(1·2일차)간
        ※ 2017.2.13.(월) 09:00 ~ 2.14.(화) 23:59
     • 대 상 자 : 주전공자 및 복수전공·연계전공·부전공 신청승인자
     • 3일차 부터는 모든 학과 학생들이 개설강좌에 대해 자유롭게 수강신청 가능
   3) 반드시 수강신청 기간 내에 수강신청을 하여야 하며, 수강신청을 하지 않고 수강한 교과목은 이수성적으로 인정
      하지  않음.
      수강신청을 하지 않거나 최저수강학점을 충족하지 않으면 학칙에 의거 제적처리 됨을 유념
하여 반드시
      신청 할 것
   4) 본인의 교육과정 이수기준(학사운영규정 제36조)을 정확히 확인하여, 학점 관리에 신중을 기하기 바람
   5) 동일 교과목의 분반 강좌가 여러 개로 개설되어 대학 또는 학과별로 분반 강좌가 지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지정된  분반 강좌에 수강신청 하여야 함
   6) 매 학기 수강신청 학점 범위(최저학점-최대학점)
매 학기 수강신청 학점 범위(최저학점-최대학점)
      졸업학점기준

대상학년        
130학점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학과)
140학점
(사범대학)
145학점
(산학협동교육
인증프로그램학과)
150학점 비 고
1학년 17 – 19(21) 17 – 21(22) 17 – 19(22) 17 - 23 직전학기 성적의 평균평점이 4.0이상인 학생은 학기별 최대 수강학점보다 3학점(1학년은 2학점)을 추가로 수강할 수 있음
2학년 17 – 20(21) 17 – 21(22) 17 – 22(22) 17 – 23
3학년 15 – 20(21) 15 – 21(22) 15 – 22(22) 15 – 23
4학년 2 – 20(21) 2 – 21(22) 2 – 22(22) 2 – 23
   ※ 학칙 부칙 경과조치에 따른 예외(규정 제887호, 2014.1.9.)
  개정학칙은 2013학년도 입학생부터 적용하며, 2012학년도 이전 입학생은 종전의 학칙을 적용한다. 다만, 휴학한 학생
  이  2013학년도 이후 입학생과 동일한 학년에 복학할 경우에는 2013학년도 이후 입학생과 동일하게 적용한다.
   ※ 성적우수 장학금 수혜요건은 ‘장학금지급 세부지침’에 의거 최저 수강신청학점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
  시기  바랍니다.
   7) 이수구분은 교과목 이수구분표에 의거 정확히 선택하여 입력하여야 함
    (전산에서 자동 선택되어 있는 이수구분은 교과과정상 이수구분이므로 본인에게 맞는 이수구분으로 바꾸어 선택하
    여야 함)
   8) 4학년 2학기(졸업예정)를 수강하고자 하는 경우, 졸업학점이 부족하지 않는지 반드시 확인 후 수강신청
   9) 교양선택과목은 강의실 수용인원에 따라 수강인원이 제한됨
   10) 1학기의 경우 교양필수 교과목은 위 수강신청 기간내에 재학생은 신청할 수 없으며, 신입생 수강신청 기간내에
   신청이 가능함
   11) 강의계획서에 수강제한 대상, 유의점, 특이사항 등 확인 후 수강신청
   12) 선수과목을 요하는 교과목은 그 선수과목을 먼저 이수한 다음에 후수과목을 이수
         (예시 : 선수과목 원가회계Ⅰ, 후수과목 원가회계Ⅱ)
   13) 재이수 성적 기준
         • 재이수 이전에 취득한 교과목 성적은 삭제
         • 교과목 성적 등급이 C+ 이하인 경우에는 재이수 할 수 있으며 재이수 교과목의 성적은 B+ 이하로 한
           다.(2015학년도 입학생부터 적용)

□ 강의계획서 열람 안내
   : 수강신청 전 각 교과목별 강의계획서를 열람하여 참고자료로 활용
     [안동대학교 종합정보시스템 - 수업관리 - 강의계획서조회]

□ 장애 학생에 대한 수강신청 편의 지원
     • 학생이 원하는 수강교과목 또는 수강신청하지 못한 교과목의 수강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학과로 신청
        (학과에서는 수강신청서를 학사관리과로 송부)
     • 학과조교 또는 학과에서 지정하는 학생이 장애 학생의 수강신청 편의를 위한 도우미 역할을 지원하니 희망자
       는  도움을  요청하도록 함


2017. 2.

안동대학교총장